핵심 요점:
– GSGB 보고서는 도박의 동기를 탐구하고 이것이 특정 도박 활동과 어떻게 연관되는지를 살펴봅니다
– 금전적 이익은 국가 복권 참가자들의 주된 동기이며, 스포츠 베팅이나 온라인 빙고와 같은 다른 형태의 도박은 재미와 흥분을 주는 것이 주된 동기입니다
– 사회적 동기는 주로 현장 도박 활동, 특히 빙고에서 강하게 나타나지만, 온라인 도박에서는 그렇게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영국 도박 조사(GSGB)는 사람들이 왜 도박을 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동기가 다양한 도박 활동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자세히 조사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글래스고 대학교와 사회 연구 국가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 이 보고서는 GSGB 연차보고서(2023년)의 결과를 기반으로 하여, 영국의 도박 행동에 대한 보다 미세한 이해를 제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의 주요 초점은 도박 동기를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도박 동기 질문지(RGQ)’의 사용입니다. 이 도구는 연구자들이 단순히 금전적인 동기를 넘어서 도박의 동기를 평가하게 하며, 도박의 잠재적인 위험을 고려한 도박의 이점을 고려하는 접근법을 확실히 하기를 바랍니다.
조사 결과, 영국 성인들이 도박을 하는 가장 일반적인 동기는 큰 돈을 이길 기회(86%), 도박이 재미있는 활동이라는 것(70%),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58%), 도박의 흥분(55%)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도박 활동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큰 상금을 원하는 욕구는 대형 잭팟이 주요 매력인 국가 복권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주된 동기입니다.
이는 이전 연구와 일치하며, 일부 도박꾼들을 ‘돈을 위한’ 유형으로 분류합니다 – 즉, 상당한 이익을 얻을 확률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도박에 참여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금전적 동기는 많은 다른 도박 활동에 있어서 주된 요인이 아닙니다. 재미와 흥분은 개인 베팅, 축구 풀, 온라인 스포츠 베팅, 온라인 빙고 및 스크래치 카드와 같은 특정 국가 복권 게임에 참여하는 주요 이유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사실: GSGB 보고서는 도박 행동을 다각적으로 검토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도박을 단일 활동으로 취급하는 것보다는 이런 방식을 선호합니다
이 보고서에서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발견은 오프라인 도박과 온라인 도박 동기 사이의 차이입니다.
사회적 도박 동기는 개인적으로 도박하는 사람들, 특히 ‘사회적 놀이’와 ‘동행’ 유형에 속하는 빙고와 같은 활동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반면에, 온라인 플랫폼은 사회적 상호작용의 기회를 제공하긴 하지만, 연구에서는 사회적 동기가 온라인 도박 참여를 덜 유발한다는 결과를 찾았습니다.
연구자들은 앞으로 이 분석을 확장할 계획이며, 인구 통계적 변화를 포함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도박 동기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더욱 조사할 예정입니다.